(주)신원데이터넷
 
 
 
 
 
작성자
작성일
2017-02-08 (09:23:38)
글제목
Shinwon e-Newsletter 2017년 02월호

Shinwon Datanet Newsletter

 

02, 2017(February, 2017)  

 

APS의 새로운 저널 Physical Review Materials - APS

 

 

2017년 중순 APS에서 출간하는 Physical Review 저널 시리즈의

새로운 저널 Physical Review Materials 을 소개합니다.

 

Physical Review Materials는 물리학자, 재료 과학자, 화학자, 엔지니어 및 재료분야의 독창적 연구를 수행하는 연구자들에게 공통의 출판물과 참고 문헌들을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Physical Review Materials APS의 다른 저널들과 동일하게 고품질의 우수한 논문들을 출판하여 제공할 것 입니다.

Physical Review Materials에서 다루는 범위와 주제에 대한 자세한 설명 및 추가 정보는 journals.aps.org/prmaterials에서 온라인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는 논문 제출일과 출판일에 맞추어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될 것입니다.

2017 APS-ALL 온라인 패키지를 구독중인 기관 및 컨소시엄 구독 기관은 2017년 동안 Physical Review Materials 를 무료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기관의 경우 Free Trial 이용이 가능합니다.

APS Physical Review Materials Free Trial에 대한 문의는

econtents@shinwon.co.kr 또는 02-326-3535(내선23)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APS Physical Review Materials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신원데이터넷 블로그에서 확인하세요

 

THE NEW SCITATION PLATFORMPS - AIP

 

 

2016 12 , AIP Publishing의 플랫폼인 AIP Scitation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물리학 및 응용 과학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자료를 제공하는 AIP Scitation을 통해 모든 AIP Publishing 저널과 Member Society 출판물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과 향상된 검색 기능이 추가된 플랫폼은 보다 이용하기 쉬운 환경 제공은 물론, 컴퓨터, 태블릿 또는 모바일을 통해 AIP의 콘텐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플랫폼의 기능을 소개합니다.

이용자 - 이용자에게 보다 간소화한 검색 환경 제공을 통해 아티클, 연구 자료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업그레이드 된 뷰어 기능은 시각적 컨텐츠 이용에 도움이 되고, 특화된 검색 도구를 통해 아티클을 다양한 방법으로 검색할 수 있고, 동료와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사서- 기관 정보와 이용자의 접속 및 이용통계 등을 포함한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모든 AIP

출판물을 Library Resource Center 에서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AIP 플랫폼을 통하여 위와 같이 업데이트된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고, 서비스의 중단이나 별도의 고객 정보 변경 없이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만나보지 못했다면, 지금 http://aip.scitation.org 에서 확인해보세요.

AIP의 새로운 Platform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신원데이터넷 블로그에서 확인하세요

 

후리스가 바다를 오염시킬 수 있다 - ACS

 

 

후리스는 겨울시즌에 필수 아이템이지만 큰 바다에 오염 문제에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가볍고 편한 소재로 후리스에 사용되는 합성된 마이크로섬유가 세탁할 때마다 떨어져 결국엔 물의 표면에 떠오르며 물고기와 다른 야생동물들을 죽음으로 내몰 수 있기 때문입니다.

 

ACS C&EN에 실린 이 논문에서ACS C&EN 수석 편집자Melody Bomgardner는 연구원들이 의류의 합성 마이크로 섬유가 환경에 어떻게 흡수되고 있는지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세탁기로부터 나온 오염된 모두 지표수 및 바다로 모이며, 연구자들은 공기 중으로 노출 된 보푸라기 또한 비와 함께 바다로 흘러 들어갈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 마이크로 섬유의 오염이 인간과 야생동물의 건강, 환경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는 아직까지는 명확하지 않지만 몇몇 연구자들은 그 문제의 범위에 대해 이해하기 위해 연구하고, 다른 연구자들은 해결책을 개발해내고 있다고 합니다. 섬유의 변화, 의류 생산 방법의 변경 및 폐수 처리장의 최신화 등 다양한 방법이 이러한 오염과 인간/동물 건강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원문 출처: ACS C&EN

https://www.acs.org/content/acs/en/pressroom/presspacs/2017/acs-presspac-january-11-2017/how-your-cozy-fleece-could-be-polluting-the-ocean-.html

후리스의 오염물질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신원데이터넷 블로그에서 확인하세요

 

 

잠자기 전,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것은 괜찮을까? - AIP

 

 

두 가지 새로운 연구 결과에 따르면 취침 전 전자 기기 사용은 성인과 어린이의 수면을 방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숙면을 하지 못하면 비만, 당뇨, 우울증과 다른 건강의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데, 연구자들은 밤에 스마트기기를 사용하는 것이 이러한 문제를 더 악화시킬 수 있다고 말합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연구자들은 스마트 폰 및 태블릿과 같은 조명장치가 전자기기 사용자의 눈에 어둠의 호르몬인 멜라토닌을 억제하고 잠들기가 더 어려워 지도록 만든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전자기기의 일부 장치인 '야간 모드' 를 제공하여 이와 같은 상황에 대응했지만 멜라토닌 억제와는 별개로 사용자의 심리적인 효과도 영향에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다른 연구로는 샌프란시스코의 캘리포니아 대학의 Matthew Christensen 가 취침 시간에 스마트폰이나 태플릿을 사용하는 것은 "수면 대기 시간을 길어지게 만들고 수면 시간도 길어지게 만들며, 수면의 질을 나쁘게 만듭니다", "잠들기 90분 전에는 스마트기기를 사용하지 않아야 수면을 방해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의 해결책으로는 취침 시간에 스마트 폰을 보지 않고, 침실에 스마트기기를 두지 말라고 합니다. 또 부모는 취침 시간 90분 전부터는 어린이가 기기를 가지고 있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원문 출처 : AIP

https://www.insidescience.org/news/using-electronic-devices-bed-tied-lousy-sleep

취침 전 스마트기기 사용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신원데이터넷 블로그에서 확인하세요

 

[문의 및 Trial 신청] info@shinwon.co.kr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6 30 신원빌딩 5

Tel: 02.326.3535

Fax: 02.326.0219

http://www.shinwon.co.kr

http://blog.naver.com/swnet1


 


답변 수정 삭제 추천

이전글 다음글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