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전세계적으로 화학물질 등록 및 평가 관련 법률을 개정 중 또는 완료하고 있는 추세 입니다. 이러한 세계적인 흐름과 동시에 최근 발생하였던 여러 화학물질 안전사고와 관련하여 정부는 유해화학물질 위해성 관리와 제품 안전관리를 위한 '화학물질의 등록 및 평가 등에 관한 법률(화평법)'과 '화학물질관리법(화관법)'을 제정하고 2015년 1월 1일 시행하였습니다.
화평법과 기존의 유해화학물질관리법과의 차이점은 유해성 심사대상을 신규화학물질에서 기존화학물질까지로 확대하고, 기존 심사제도가 등록제도로 변경된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특히, 신고물질의 동질성자료에는 화학물질명, CAS 번호, 제품명, 순도, 분자량, 분자식, 구조식이 포함되며, 화학물질명의 경우 외국목록에 등재된 것이 확인되지 않으면 반드시 STN 검색자료 또는 CAS 등록자료 등 첨부하여야 합니다.
CAS의 SciFinder를 통해 4월2일 기준 94,281,000개 이상의 물질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하여 화평법에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쌀에 코코넛 기름을 조금 넣어 밥을 해서 냉장고에 두었다 먹으면 쌀밥의 칼로리가 전반 이하 60%까지 줄어든다는 연구결과가 ACS 연례회의 에서 발표 되었다고 합니다.
이 결과로 인하여, 탄수화물 과다섭취에 의한 비만 위험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코코넛 기름과 냉장보관 상태는 쌀에 들어있는 전분 중 소화가 잘 안되는 저항전분의 양을 늘려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전분 즉 탄수화물은 소장에서 체내로 흡수되어 포도당과 다른 단순당으로 바뀌어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는데 저항전분은 소장에서 분해 흡수되지 않아 칼로리가 없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따라서 쌀 속의 저항전분을 늘려 칼로리를 줄이는 실험을 하게 되었고, 38종의 쌀로 실험을 한 결과 이 같은 방법을 찾아냈다고 합니다.